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실제 슈렉고양이인 귀가 반접힌 스토티쉬고양이★

by 유우카썬 2010. 7. 19.


슈렉 다들 보셨나요??

초롱초롱한 눈으로 바라보는 눈

너무귀엽다했는데

실제 고양이가 스토티쉬고양이라고 하더군요

귀가 반 접힌 고양인데 돌여변이로 생긴 고양이라고 하더라구요

귀가 짧아서그런지 너무귀엽더라구요 ㅜㅜ

전 고양이 딱 질섹인데 너무 이뻐서 그런지 한마리 키우고싶은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게임하는 고양이 랍니다

게임에 집중하는 모습이 참 많이 보던모습같습니다..

혹시 주인한테 물려받은 실력으로

여유로운 포즈로 게임을 즐기는게 ㅋㅋ 신기하네요 ㅋㅋ




모종 : 단모종
발생스타일 : 돌연변이적 발생
바디타입 : 세미 코비

발생국 : 영국 (1961)년

체형 : 근육질의 세비코비

체중 : 2.5 - 6kg

모색 :
모든 컬러가 공인 되었음

모질 :
털은 부드럽고 탄력이 있으며 밀도가 높다

눈색 :
피모의 색에 준함

특징 : 앞으로 접혀 처진 귀가 특징이며, 눈은 동그랗다고 체형은 전체적으로 둥글고 목은 짧고 머리는 큽니다

포앞을 향해 늘어진 귀에 전체적으로 둥근 체형으로, 짧은 목이 둥글고 커다란 머리를 지탱하고 있답니다 .

그리고 눈은 동그랗고 크며, 눈 사이의 간격이 멀다. 캐릭터에서 많이 보는 구조지요??ㅋ 

반접희 조금만하 귀를 가진, 사랑스럽고 귀여운 고양이랍니다 .

1990년대 고양이계는 개성 있는 고양이가 인기를 끌었는데,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것이 스코티쉬 폴드이라고하네요

1961년, 스코틀랜드의 한 농장의 고양이가 낳은 새끼 중에서 좀처럼 귀가 서지 않은 한 마리가 있었는데.

수지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 고양이가 돌연변이에 의해 탄생한 스코티쉬폴드 제 1호랍니다 .

2년후 성장한 수지가 나은 새끼 중 2마리가, 역시 늘어진 귀를 지니고 있어, 즉시 번식계획이 세워졌고
 
그런데 고향인 스코틀랜드나 영국에서는, 스코티쉬 폴드가 기형 유전자를 지닌 점이나,

귀 손질이 어렵다는 것 등을 이유로 등록이 중지되 어, 관심이 식어간 반면 미국에서는 큰 인기를 끌었답니다

그 나라의 독특한 특색에 따라 고양이를 보는 취향도 다른 것이죠

이 고양이의 성격은, 예의 바르고 침착하고  붙임성이 많고 낯을 가리지 않고

다 자란 후에도 새끼 고양이처럼 장난을 좋아하고 익살맞아 주인을 즐겁게 해준답니다


외모뿐만 아니라 성격 또한 개성적인 고양이랍니다

제가 고양이에 대한것을 쓴건 처음이네요..

어린시절 고양이의 안좋은 추억들만 남아서 그런지 말입니당ㅋ

어두운 골목을 걸어하는데 허공에 하얀 눈동자가 둥둥 떠있는데 귀신일줄알고 ㅋㅋㅋ

알고보니 고양이 한마리가 담위에 있었다죠 ㅋㅋㅋ

그리고 한 가게에서 오뎅먹고 국물 먹으며 고양이를  이쁘다고 쓰다듬어줬더니만 햘쿼버린 ..

.저는 먹던 오뎅국물을 던저버렸죠;;

그런적도 있고.. 얘기하자면 수두룩 백백합니다 ㅋㅋ

그런데 이 고양이 너무 키우고싶 습니당 ㅠㅠ ㅋㅋㅋㅋ

댓글